내달 11일 'BIO KOREA/Pharm Fair' 행사서 시상
보건당국이 우수 혁신형 제약기업 4곳을 선정해 포상하는 등 혁신제약사에 대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이와 함께 국내 제약산업 발전을 위한 홍보 UCC 공모전도 개최할 계획이다.
13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13년도 혁신형 제약기업 정부포상 및 후보 추천 안내'와 '제약산업 홍보 UCC 공모전'을 최근 공고했다.
우선 '혁신형 제약기업 정보포상'은 우수한 의약품 개발 보급으로 국민보건 향상과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한 제약기업 4곳을 선정해 정부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 기업은 복지부장관 상패와 함께 상금으로 종합대상 1곳은 1000만원, 우수 부문상 2곳은 700만원, 특별상 1곳은 500만원을 각각 받게된다.
후보 기업 추천 접수 기간은 이 달 30일까지이며 제약협회와 신약개발연구조합, 바이오의약품협회 등 제약관련 단체 및 병원, 대학, 연구소 등 제약회사들과 협력 관계에 있는 기관에서 추천이 가능하다.
추천 받은 기업은 '신약개발 역량강화'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 2개 분야의 주요 실적 및 성과 자료(추천 공적조서, 연차보고서 활용)를 심사받게 되며, 혁신형 제약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등 사회적 책임활동 등에 대한 사항 등을 추가 가점 부여방식으로 평가받는다.
복지부는 이와 함께 제약산업 홍보 UCC 공모전도 연다. 공모 주제는 제약산업의 중요성, 국내 제약기업의 역량, 연구개발 및 해외진출 역량, 신약개발, 혁신형 제약기업 등 우리 제약산업에 관한 내용으로 자유롭게 구성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제약산업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상과 최우수상은 복지부장관 상패와 함께 각각 300만원,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상과 아이디어상(5개)은 보건산업진흥원장 상패와 함께 상금 50만원, 2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한편 우수 혁신형 제약기업과 제약산업 홍보 UCC 시상식은 내달 11일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는 BIO KOREA/Pharm Fair에서 열릴 예정이다.
ⓒ 디지틀보사 홍성익 기자 |
|